본문 바로가기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 仙敎

한민족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

by seon_gyo_history 2019. 11. 1.

 

한민족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仙敎)는 선교 교조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창교하신 한국의 민족종교입니다. 취정원사께서는 환기9185년(서기1988년) 무진년(戊辰年)에 환인상제(桓因上帝)님으로부터 선교 상왕자 종위(仙敎相往者宗位)와 천부인(天符印)을 교유받으사, 천일간의 산천수행(山川修行)에 들어 새벽신성기도(曉晨甠)로써 환기9188년(서기1991년) 신미년(辛未年)에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사상(正回思想)을 대각하시어,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교(仙敎)를 창교하시고 「한민족고유종교 선교(仙敎)」라 교명을 천명 하셨습니다. 이후 환기9194년(서기1997년) 정축년(丁丑年)에 한국 최초의 선교 교단을 창설하시고, 오로지 환인상제님을 하느님으로 신앙하는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 선교종헌(仙敎宗憲)을 제정반포하셨습니다.

 

선교 교단 창설자 취정원사께서는 「한민족의 하느님사상의 부활」을 선언하고 「한민족고유종교 선교」를 천명하시며, 「우리 한민족은 고대로부터 하늘을 숭앙하고 하느님을 신앙한 바, 선교종단은 오로지 하느님을 뜻하는 환인상제(桓因上帝)를 신앙해야 한다. 환인상제님을 섬기는 선교의 정통성을 보존하는 것이 선교인의 궁극적 신앙의지이다. 선교 교단은 선교종헌에 입각하여 일교일종선교(一敎一宗仙敎)를 선포하는 바이니, 한국의 선교(仙敎)로 전하는 재단법인 선교 산하 선교총림선림원 선교종단보존회 선교종단이 환인하느님의 향훈으로써 홍익인간 재세이화 만군생 포덕교화하는 길이된다. 선교(仙敎)는 종교구분으로는 민족종교 선교 · 사상적으로는 천지인합일 선교 · 역사적 정통성으로는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 대외적으로는 한국의 선교라 한다.」고 교유(敎諭)하셨습니다.

 

 

※ 한민족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  SKN선교방송 「한국의 선교(仙敎) 1.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한국의 선교 1.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 SKN선교방송

선교 仙敎, 환인상제, 취정원사, 선교창교, 선교교단, 선교종단, 선교총림, 한국의 선교, 한민족고유종교 선교, 민족종교 선교, 천지인합일 선교, 선교방송, 선교신앙

www.skn.network

 


*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사용 시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