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교종보 仙敎宗譜/선교창교 仙敎創敎

선교연혁 9. 선교창교(仙敎創敎)

by seon_gyo_history 2019. 11. 1.

 

 

 

선교창교(仙敎創敎)

 

선교 창시자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께서 환기9185년(1988)에 환인 하느님으로부터 선교 개천입교(開天立敎)의 천명을 받으사, 환기9188년(1991)에 천지인합일 정회사상(天地人合一 正回思想)의 대각을 이루시어 한민족 하느님 사상의 본원을 찾아 선(仙)의 교(敎)를 세우시고 「한민족 고유종교 선교(韓民族固有宗敎仙敎)」라 교명을 선포하시니, 고대선교의 천부인(天符印) 종맥(宗脈)을 계승한 현대의 선교(仙敎)가 대창교 되었습니다. 이후 취정원사께서 환기9194(1997)년 정축년에 선교환인집부회(仙敎桓因慹父會)를 설립하여 선교 교단을 창설하시니 이로부터 본격적인 선교의 포덕교화를 펼치게 되었습니다.



선교(仙敎)는 환인하느님(桓因上帝)께서 천지간(天地間) 삼라만상과 인간을 창조하신 교화(敎化)로 시작되어, 환인시대(桓仁時代) 삼천삼백여년과 신시배달국 · 고조선 · 삼국시대 · 고려 · 조선 · 신라를 거쳐 환기9188년(1991) 신미년에 종교체계를 갖춘 선교(仙敎) 종교(宗敎)로 창교되었으며, 박광의(朴光義) 취정원사(聚正元師)님의 환인사상(桓因思想)과 광명사상(光明思想), 천지인합일 사상(天地人合一思想)과 정회사상(正回思想), 선사상(仙思想)의 실천으로 홍익인간 재세이화를 실현하는 선교 교단이 환기9194년(1997) 정축년에 창설되었습니다.

선교(仙敎)의 역사는 환인하느님께서 홀로 신으로 화하시어 천지를창조(天地創造) 하신 후, 환국(桓國)을 열으시어 이 땅에 한민족의 뿌리를 내려주시었으니 인류의 시원과 함께 하는 일 만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환인하느님께서는 온 세상을 바로잡고 모든 생명을 구원할 조화본령(造化本領)을 이 땅에 내리시니 그것이 바로 환기9188년 신미년(辛未年)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 환인하느님의 계시로 계원창교(啓元創敎)된 「선교(仙敎)」이며, 환기 9194년 정축년(丁丑年) 창설된 선교 교단(仙敎敎團) 입니다.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란, 일체의 생명을 가진 모든 것과 생명을 가지지 않은 생무생(生無生) 모두가 환인하느님께서 천지창조를 이루시고 이 땅에 하늘의 세상을 열으신 태초(太初)의 시간, “근원으로 회귀하는 정회(正回) 의 때” 를 일컫는 말입니다. 원시반본(元始返本) 복본(複本)은 이와 유사한 말이며, 선교에서는 생무생 일체가 근원으로 정회(正回)하는 때라는 의미로 선교(仙敎)의 계원창교(啓元創敎) 시기를 귀원일체환시시(歸元一體還始時)라 하고, 환인하느님께 온전히 귀의하는 것, 즉 「천지인합일(天地人合一) 정회(正回)」가 선교의 창교종리(創敎宗理) 입니다.

 

 

※ 선교창교(仙敎創敎) 》 선교용어사전 「선교창교」

 

선교창교(仙敎創敎)

민족종교 선교|선교용어사전|선교창교(仙敎創敎) 【선교용어사전】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선교에 있으며, 무단사용 시 저작권법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선교창교(仙

seon-gyo-religious-dictionary.tistory.com

 

 


* 본 콘텐츠는 선교종단 재단법인선교 저작권과 관련합니다. 무단사용 시 법적책임을 지게됩니다.  

 

댓글